EXPERIENCE/사이드프로젝트

리디자인 및 기획(24)

honyonii 2026. 6. 9. 03:55

작업 완료해뒀던 디자인들 컨펌받고 개발에 전달하는게 오늘 목표치였다

  • 전체 디자인 컨펌 및 수정
  • 프레임 이름 정리
  • 설명 코멘트 
  • 사용 이미지, 컨포넌트, 로티 링크, 프로토타입 정리
  • 신규 / 기존 디벨롭 나눠서 개발에 전달

 

전체 플로우 컨펌 받으면서 의견 듣고 내가 왜 이렇게 디자인 했고, 라이팅 했고, 기획을 했는지 브리핑 시간이었다

그렇게 컨펌 끝나고 몇가지 수정 끝에 이제 개발에 넘길 준비..!!

작업하고 수정까지 완료.. 사용한 요소들 정리하고 컨포넌트도 정리...

 

프레임 이름을 파악하기 쉽게 직관적으로 바꿨다 

모든 프레임 이름을 확인하면서 수정하고, 플로우와 프로토타입이나 디자인 설명이 필요한 부분들을 확인하고 코멘트 달았다 

 

그리고 사용하는 로티 링크.. 지금은 각 화면 옆에 두긴 했는데 한 번에 정리해서 전달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서 

컨포넌트를 정리하면서 링크도 정리해서... 전달 완료...!!

 

전체 플로우가 다 연결돼있어서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체 전달 하고 

신규 기능과 기존 UI 개선으로 나눠서 프론트/백에서 확인하기 편하게 구분해서 전

달... 

최대한 알아보기 편하시게 정리했는데.. 일단 편하게 질문 해달라고 남겨뒀다

 

다른 부분은 몰라도 상단과 하단 간격은 정확해야될 것 같아서 플러그인으로 사이즈 정리도 슬쩍 해뒀움

하단 메인 버튼, 네비게이션, 상단

 

전달까지 완료하고 노션에도 일정 정리하고 요청자 설정 완료까지 작업 끝!!!!!

 

 

이제 추가 기획이 남았다 

기획은 아직 어떻게 하는건지 잘은 모르겠지만 열심히 이런저런 상황 예상해서 아이디어 내보는 걸로,,,

그래도 나름.. 오늘도 이렇게 하면 어떠냐는 의견을 냈다가 바로 좋다고 하시면서 '이런 사람이 기획자 하는구나~~'라는 말을 듣긴 함.. 근데 경험 없는 내가 들을 수 있는 말인가,,?? 암튼.. 내가 쓸모 있다는거니까 기분이 좋긴 했다 ㅋㅋㅋㅋ

'EXPERIENCE > 사이드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획(26)  (0) 2026.06.12
리디자인 및 기획(25)  (0) 2026.06.10
리디자인 및 기획(23)  (0) 2026.06.05
리디자인 및 기획(19~22)  (0) 2026.06.04
리디자인 및 기획(18)  (0) 2026.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