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ERIENCE/사이드프로젝트

리디자인 및 기획(28)

honyonii 2026. 6. 18. 02:29

보상 제도 기획을 구체화하다가 완성된 UI 플로우를 보다보니 

후기 부분이 너무 묵직하게 보기 힘들게 보여서 레퍼런스 찾아서 디자인을 변경했다

왼) 기존 / 오) 리디자인

 

후기보다는 신뢰지표가 컨셉이 되는걸 목표로 쉽고 직관적인게 중요하기 때문에 가볍게 변경 완료!

받은 후기를 누르면 직접 써준 후기들이 보이고, 팁에서 +2 부분을 누르면 후기 쓸 때 선택할 수 있는 것들을 구분해서 볼 수 있도록!

긍정 / 부정을 나눠서 보여주려는데 타이틀 라이팅을 고민하다가 후기 작성할 때 구분하는 것과 같은 라이팅으로 했다 

 

작업 완료하고 총괄님께 컨펌 받았는데 가벼워서 좋다는 답을 듣고

마이페이지에서도 내가 받은 후기가 있어서 마이페이지도 변경하려고 보니까 

리스트 항목에 있어서 UI를 통일하려면 받은 후기를 내 프로필로 넣어야될 것 같았다 

그래서 출시된 어플 다시 확인해보니까 

어플에는 있는 알림 설정이 리디자인 하면서 빠진걸 발견했다 

그래서 UX까지 변경..!!!

 

 

 

디자인 완료하고 포인트 보상제도 더 구체적으로 상황 생각하면서 정해봤다 

이렇게 하는게 맞나,, 일단 아이데이션처럼 하는데,, 문서화나 기획 단계.. 를 아직도 잘 모르겠다...

 

휴리봇이 알려준 의견을 바탕으로 BM 모델 정하려 했는데 

아직은 잘 모르겠다,,, 일단 초반에는 투자로 어느정도 지출은 생각하고 잇다고 BM 모델은 미뤄도 된다고 하셔서

보상제도에 대해 구체화 해서 총괄님과 애기해봤는데 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긍정적이엇다 !!!!!


 

프로젝트를 통해 기획, 개발자와의 소통, 핸드오프 전달 방식 등을 맞춰가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재밌다

근데 점점 생각 많이 하면서 완성해가다보니 객관적인 시각을 잃어가는 것 같다,,

휴리봇 돌린걸 바탕으로 다시 머릿속을 리셋해서 봐야겠다ㅜ 

 

그리고 얼른 데이터 수집해서 개선까지.. 해보고 싶다,, 데이터는 어떻게 보여지고 어떤 분석과정을 거쳐서 어떻게 개선하게 되는지.. 궁금...

근데 경험해본 사람이 프로젝트에 없어서,, 될지 잘 모르겠다..

일단 개선에 필요할 데이터가 뭔지 정리해서 전달하는 과정에서 데이터에 대해서는 좀 알아보기도 했고 학교에서 데이터 시각화, 졸업논문 하면서 어떤 느낌인지 감은 있는데,,,, 흐음.. 

 

이제 남은 내 일은 기획 구체화 해서 작업하고 프론트에서 구현 완료되면 소통하면서 조율하고 완성..!! 하는 일.. 

이상해보이거나 질문 등등 편하게 말해달라고 전달햇는데.. 아직은 아무 말이 없으심.. 

'EXPERIENCE > 사이드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획(29)  (1) 2026.06.22
기획(27)  (0) 2026.06.16
기획(26)  (0) 2026.06.12
리디자인 및 기획(25)  (0) 2026.06.10
리디자인 및 기획(24)  (0) 2026.06.09